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소비자 입장에서 건강정보 콘텐츠를 검증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등 건강정보서비스의 편의성 및 접근성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제2기 소비자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이번 소비자 모니터링단은 20~40대에 해당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부, 회사원, 자영업자, 의약산업 종사자 등 다양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모집은 2월 6일에서 3월 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3월 중에 최종 합격자를 유선 및 이메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건강정보서비스 소비자 모니터링단은 현재 심평원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매체 등을 통해 제공하는 건강정보콘텐츠를 모니터링하게 되며,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하게 되면 회의참여수당 및 우수 활동자에 대한 연말 포상 등 각종 혜택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건강정보서비스부 이지승 부장은 “제1기 소비자 모니터링단과는 달리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모집공고를 내게 됐고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자를 선발할 계획”이라며, “소비자 모니터링단의 활동으로 인해 소비자가 원하는 건강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모집 신청은 심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지원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심평원 홈페이지(www.hira.or.kr) 공지사항과 홍보실 건강정보서비스부(02-705-98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