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병원 이민수(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미국정신의학회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APA) 에서 국제특별회원(International Distinguished Fellowship)으로 선출됐다.
미국정신의학회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회로 인정받는 학회로, 특별회원(Distinguished Fellow) 자격은 교육, 학술논문, 봉사, 의료술기 등 여러 분야에서 기여한 학자에게 주어진다.
특히 특별회원은 일반회원과 다른 학회 내 최고의 명예직으로, 협회회원의 추천과 이사회의 승인을 받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이민수 교수는 이번 선출과 관련해 내년 5월 미국에서 열리는 '2013 특별회원집회(Convocation of Distinguished Fellows)'에서 국제특별회원메달(International Distinguished Fellow medallion)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한편, 이 교수는 지난 77년 고대의대를 졸업해, 미국 뉴욕대학교 의과대학 교환교수, 대한생물정신의학회 회장, 세계생물정신의학회 실행위원회 부총무국장 등을 역임한 바있으며 현재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 환태평양정신의학회 대표, 세계정신의학협회의 Zone 17 대표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