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휘도 의료용 SLD(Super Luminous Diodes) 칩을 사용해 강력한 에너지 출력으로 피부 재생ㆍ관리, 상처치료, 통증완화 등에 효과가 있는 LLLT(Low Level Laser Therapy) 장비 '스마트룩스 듀얼'(SMARTLUX DUAL)이 새롭게 출시됐다.
30일 메드믹스에 따르면 스마트룩스 듀얼은 기존 LED 광치료기기와 차별화된 의료용 SLD로 업그레이드 된 의료기기로 증상과 적용부위에 따른 개별적 치료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특히 YELLOW(585nm)와 IR(830nm) 파장을 최적의 조합으로 구현해 수술이나 시술 후 통증완화, 항염작용, 상처회복 촉진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기존 레이저시술과 달리 통증과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시술로 시술 후에도 상처나 홍반, 딱지 등이 생기지 않아 환자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스마트룩스 듀얼의 각 SLD칩의 조사각도는 20~30°로 조밀하고, 최대 2450개까지 중첩돼 강력한 에너지 값을 나타낸다.
헤드면적 또한 19×41cm로 넓은 부위 치료가 가능하고, 빛의 파장과 각도를 각 증상과 적용 부위에도 적합하게 조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60°C 이상 온도가 상승하면 자동으로 장비가 멈추고 쿨링을 하도록 설계돼있어 SLD칩의 수명을 보호한다.
이밖에 터치 패널 방식의 직관적 유저 인터페이스로 작동이 쉽고 간편하며, 소모품이 발생하지 않아 병의원에도 경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