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송인금)가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제10회 정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의료산업 정책 변화와 규제 현안에 맞서 '창조경제 가치창출을 위한 도전'을 주제로 강원도 문막 오크밸리 골프빌리지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워크숍에서는 ▲의료기기 분야 지재권 분쟁과 대응방안ㆍ특허침해 사례(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박근혜 정부의 보건산업정책 방향(보건복지부) ▲치료재료 보험결정 및 조정실무(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기기 정책방향(식품의약품안전처)을 주제로 발표가 이뤄진다.
또 '현대사회와 미디어'를 주제로 협회 자문위원인 전성환 교수의 특강도 마련된다.
협회는 정기 워크숍과 함께 '제1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배 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해 의료기기업계 및 회원사 친목과 단합을 도모한다.
협회는 "그동안 소수 회원사 위주로 이뤄져왔던 골프행사를 보다 폭 넓은 소통을 위해 의료기기업계 전체를 대상으로 참여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창조경제로 꼽히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민ㆍ관 사이의 이해를 높이고 협력을 강화하는 소통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워크숍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운영관리부(02-596-0848)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