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원장 박성욱)은 최근 서울 송파구청에서 기금 및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박성욱 병원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등 병원 및 구청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파구의 저소득가정과 지역아동센터에게 2600만원 상당의 기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독거노인 등 소외 이웃들의 주거 및 교육 환경개선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송파구청을 비롯한 노인・장애복지회관, 서울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저소득층 60가구와 지역아동센터 24개소 등에 총 1억 1500여만을 지원한다.
지역협력사업에서는 서울시 송파구・은평구・도봉구 등 7개구 저소득가정 60가구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보일러・변기 설치, 도배・장판 등의 집수리와 냉장고, 세탁기, TV, 컴퓨터 등의 생활가전 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서울시 16개구 지역아동센터 24곳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컴퓨터, 노트북, 프린터, 디지털피아노, 빔 프로젝트, 복사기 등의 교육기재도 후원된다.
박성욱 원장은 "우리 이웃들이 행복해지고 나아가 지역 공동체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아산병원은 농어촌 산간지역 등 의료취약지역 무료 진료활동, 불우환자 진료비 지원, 직원봉사활동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