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전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대표 박흥범)는 지속적인 기부와 나눔 실천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4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을 수상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제정한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은 매년 사회 갈등을 줄이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기업가와 개인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권위있는 상이다.
갈더마코리아㈜는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과 함께 '국방부장관상'과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갈더마코리아는 창립년도인 지난 1999년부터 매년 병원이나 의사회가 진행하는 다양한 국내외 의료봉사 활동에 의약품을 기부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각 지역의 병원들과 함께 한 10여건의 의료봉사에 2000여개 이상의 의약품을 지원했다.
또한 지난 2011년부터는 아름다운가게 주최의 '나눔보따리' 행사에도 모든 임직원이 가입돼 있는 사우회의 회비 일부를 행사의 기부금으로 전달할 뿐 아니라, 임직원의 20% 이상이 자발적으로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갈더마코리아 박흥범 대표는 "사내 워크샵이나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시 진행되던 바자회의 수익금을 기부한 것에서 시작된 미약한 후원에 불과하나 이를 꾸준히 실천해온 갈더마코리아 임직원들의 기부와 나눔을 높이 평가해 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