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냉동지방분해술을 개발한 ‘젤틱 에스테틱스’(이하 젤틱)이 국내 병의원 대상으로 듀얼스컬프팅(DualSculpting) 개념을 새롭게 선보였다.
듀얼스컬프팅은 젤틱이 기존에 선보였던 쿨스컬프팅(CoolSculpting)(이하 젤틱 시술)을 동시에 여러 대 활용해 보다 빠르게 지방 세포를 소멸시킨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이는 동일한 시간에 지방세포 감소 효과를 두 배로 높일 수 있어 시술 시간은 줄이면서 환자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방흡입술 등 기존 수술요법과 달리 젤틱 시술은 냉각 기술을 사용해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기술로 수술 없이 지방 세포만을 자연스럽게 소멸시킨다.
또 적절히 통제된 환경에서 대상 신체부위 지방세포를 부드럽게 냉각시켜 주변 조직에 아무런 영향 없이 지방세포 자연사를 유도하고 시술을 거친 지방세포를 영구히 제거한다.
젤틱 코리아 주세진 이사는 “듀얼스컬프팅 도입으로 동시에 여러 부위 지방세포를 제거할 수 있게 됐다”며 “바쁜 일과 중 병원을 찾아야 하는 환자들과 의료진 모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그러면서 “성형외과 수술을 받는 동안 허벅지나 복부 부위 듀얼스컬프팅 시술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며 “안전한 듀얼스컬프팅 시술이 접목될 수 있는 분야는 무궁무진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버드 소속 연구진들이 개발한 젤틱 시술은 KFDA 및 CE·FDA 승인을 획득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냉동지방분해술은 젤틱이 전 세계 독점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고, 비수술적 바디 시술 중 FDA로부터 지방층 감소로 허가를 획득한 제품은 젤틱 쿨스컬프팅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