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 자연출산센터 이지버스(Easy Birth)가 최근 출산을 앞둔 가족들과 함께 서울 5궁 예술태교 행사를 가졌다.
강북삼성병원의 서울 5궁 예술태교는 임산부와 가족이 함께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경희궁 등 5궁을 한 달에 한 번씩 방문해 태교 시간을 갖는 행사.
궁 안에 담긴 다양한 역사와 옛 선조들의 왕실태교 등 태교에 도움이 되는 설명을 해설사에게 듣고 고궁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 태중 태아를 생각하며 편지나 시,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진다.
걷기를 함께하는 자연출산센터 조산사는 임신 기간에 가지는 불편감과 출산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이교원 센터장(산부인과 교수)은 "5궁 걷기는 우리 민족의 훌륭한 문화유산과 역사를 태아와 공감하는 예술 태교로 순산을 돕는 걷기 운동의 효과도 같이 거둘 수 있다"며 "출산을 앞둔 산모와 가족이 많이 참여해 새로운 태교문화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행사는 9월 18일 금요일에 조선왕조의 법궁인 경복궁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모든 임산부와 가족은 자연출산센터(전화 02-2001-1316)로 전화 접수 가능하고 각 궁의 입장료는 참가자 부담이다.
자연출산센터는 행사 후기를 담을 수 있는 종이와 연필 등 필기도구를 후원하고 있으며, 추후 예술태교 후기 전시회도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