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성심병원 척추센터(센터장 김용찬)가 오는 5월 7일(토) 오후 4시부터 제2별관 5층 문화홀에서 2016년 척추센터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척추센터 김용찬 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First Session 좌장은 유우경 교수가 맡는다.
첫번째 강좌에서는 △척추환자를 위한 새로운 비수술적 치료(한림의대 김태환 교수) △척추환자의 비술적 치료의 실패 결정과 이에 대한 수술적 치료(한림의대 오재근 교수) △척추 통증 치료를 위해 스테로이드와 국소 마취제의 사용이 필요VS불필요?(한림의대 장동진 교수)에 대해 강의하고 토의한다.
Quick Fire Session에서는 좌장으로 장동진 교수가 맡아 △척추 치료 시 노출되는 방사선의 위험성(한림의대 최이화 교수) △요추 질환을 위한 치료가 전인체에 미치는 영향의 증거(한림의대 김용찬 교수)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Second Session에는 좌장 김용찬 교수가 맡아 △척수 확산텐서영상(DTI) 및 신경조절치료(한림의대 유우경 교수) △척추 통증을 위한 프롤로 치료/척추 통증을 위한 초음파 중재술(서울성심병원 문상호 과장)에 대해 강의하고 토의한다.
척추센터 김용찬 센터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전문 교수진들이 척추질환의 진단, 수술, 치료 등 실전에서 필요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주제로 강의 한다"며 "여러 의료진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지견을 나누고 토의하는 유익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는 척추센터(031-380-6000)로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연수평점 2점이 주어진다. 병원 내 무료주차권을 지급하며, 저녁식사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