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임피부과의 반영구화장클리닉&아카데미가 중국 내 26개 지점을 보유한 메이라이(mylike)성형외과 그룹과 업무 제휴했다고 3일 밝혔다. 설레임피부과는 메이라이성형외과에 반영구화장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서울 강남 설레임의원이 운영하고 있는 반영구화장클리닉&아카데미는 다양한 시술 경험의 클리닉과 이론, 임상을 중심으로 한 교육 매뉴얼을 갖추고 있는 기관이다.
건강한 피부톤과 피부 유형 분석, 미적 관점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과 컬러 컨설팅, 안전한 반영구화장 테크닉 등 반영구 화장에 대한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시술할 수 있도록 임상교육, 현장 실습교육, 취업 및 창업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설레임의원은 이번 업무 제휴를 시작으로 중국 내 주요 병원들에 반영구화장 교육을 실시하고 관련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강정하 대표원장은 "반영구화장은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연스러움과 안전을 강조한 교육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인의 얼굴을 입체적으로 분석해 디자인을 계획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인체에 무해한 시술 도구 및 방법을 통해 위생적으로 시술하는지, 이에 중점을 둔 교육을 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반영구화장은 메이크업 트렌드가 민감하게 반영되고 얼굴 분위기나 이미지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얼굴 형태에 어울리는 눈썹, 아이라인, 입술, 헤어라인 등을 섬세하게 디자인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시술해야 한다.
현행법상 의료기관을 통하지 않은 반영구 화장이나 문신 시술, 관련 교육 역시 불법이므로 병원을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갖춘 교육기관이나 반영구화장학원을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