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이하 의약품센터)는 지난 1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의약품센터 설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심평원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공식 후원한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 날 기념행사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혜숙 의원과 남인순 의원, 복지부 강도태 보건의료정책실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원식 의약품안전국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등 정부 및 유관기관 전문가 약 130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심평원 김승택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혜숙 의원과 남인순 의원, 송재성 전 심사평가원장, 복지부 강도태 보건의료정책실장,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황치엽 회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2부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의약품 정보 활용'을 주제로 KAIST 미래전략대학원 이상지 교수와 충북대학교 홍진태 교수가 주제 발표에 나섰다.
심평원 이경자 의약품센터장은 "지난 10년 동안 의약품센터가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헌신적이고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신 제약 및 유통업체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의약품 유통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