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 멸균기 전문제조업체 ‘홍익메디칼시스템즈’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열리는 ‘Arab Health 2018’에 초소형·초고속 고압증기멸균기 ‘MINICLAVE M20n’을 출품했다.
회사는 이번 참가를 계기로 한국·동남아시장에 이어 중동지역 의료기기 유통 파트너사들과의 신뢰관계를 돈독히 하고 자사 멸균기 브랜드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홍익메디칼시스템즈는 전시회 기간 부스 제품 시연을 통해 뛰어난 멸균성능과 빠른 멸균 시간을 자랑하는 M20n을 적극 홍보한다.
이 제품은 원터치 모드로 작동이 편리하고 좁은 공간에 설치가 가능한 초소형 사이즈로 체임버 길이가 길어 다양한 사이즈의 피멸균물을 넣고 뺄 때 사용자 편의를 배려했다.
또 치과 안과 등에서 각종 소형 의료기구를 안전하고 빠르게 멸균할 수 있고 2ℓ급 원형 수직 체임버에 전체 멸균시간을 5분으로 줄여 기존 멸균기와 차별화시켰다.
특히 온도 제어정밀도가 뛰어나 핸드피스 수명에도 영향을 주지 않고 수술이나 시술 중에 응급으로 멸균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어 수술실에서 직접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밖에 반려동물병원 중성화 수술, 치석제거 시술 등 멸균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경제성이 뛰어나 동물병원 필수 멸균기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안과에서는 기존 고가 카세트타입 멸균기 대체 사용이 가능하다.
홍익메디칼시스템즈 최득남 대표는 “초소형 고압증기멸균기 플랫폼을 적용한 다양한 용도의 전용 멸균기를 개발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겠다”며 “중동 유럽 아프리카 동남아시아의 여러 파트너사와 지속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