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코리아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0회 전국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에 참여해 Magic3 부스에서 ‘Yes, I Can’ 이벤트를 진행했다.
어울림한마당 행사는 생활체육교류전, 종합재활마당, 문화예술교류전 등 다채롭게 진행됐으며 전국 척수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약 1500여명이 참석했다.
바드코리아는 어울림한마당에서 Magic3 부스를 운영해 제품 소개와 함께 행사로 ‘Yes, I Can!(내가 할 수 있는) 3가지를 말하면 선물드려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바드코리아는 지난해 실리콘 재질 일회용 자가도뇨카테터 ‘Magic3’ 제품 국내 출시와 함께 ‘Yes, I Can’ 캠페인을 런칭했다.
Yes I can 캠페인은 자가도뇨가 필요한 척수장애인들이 더욱 자신감 있고 자유로운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는 바드 글로벌 캠페인.
바드코리아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의 2018년 ‘일상의 삶으로, Yes, I Can’ 연간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 1기 참여자가 프로그램을 진행 중으로 13일 수료를 앞두고 있으며 이어 2기 참여자가 준비 중에 있다.
참여자는 4~5주간 일상생활, 가사활동, 문화 여가프로그램, 교류프로그램 등을 1:1로 전문 코칭 스텝들과 함께하면서 사고 이전의 일상적인 삶을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
바드코리아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Yes, I Can 캠페인은 사고로 하반신마비 장애를 갖게 된 후천성척수장애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사회 복귀를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는 기회를 돕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척수장애인들의 자유로운 일상생활을 응원하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드코리아는 지난해 실리콘 재질 일회용 친수성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를 국내에 선보이고 일회용 카테터 구입과 보험 환급 절차에 대해 도움을 주는 ‘매직케어’ 상담센터(1566-1101)와 카카오톡 플러스아이디 ‘매직케어’ 계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