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솔루션 선도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건강기능식품 정보 제공 앱 ‘건강한알’을 사용자 중심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건강한알은 국내외 유통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의 원료와 성분, 부작용 관련 정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지난해 10월 출시됐다.
유비케어는 업데이트를 통해 ▲제품별 영양소 확인 ▲영양소별 함량 계산 ▲인기 검색 키워드 및 제품 정보 제공 기능 등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각 제품 원료 등에 대한 정보를 제한적으로 제공했던 것을 개선해 제품별로 어떤 영양소가 포함돼있는지 사용자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영양소 함량을 자동 계산해 한국인 권장 섭취량과 대비해 사용자가 적절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 가능하다.
특히 개선된 기능을 통해 개인의 부족한 영양소는 물론 해당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제품군까지도 살펴볼 수 있다.
같은 제품의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가족들의 건강도 함께 관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졌다.
이밖에 기존 사용자 대상의 설문조사와 의견 청취 등의 결과를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관련 인기 검색 키워드 및 제품 관련 정보 제공 기능을 추가하면서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개선했다.
건강한알은 현재 약 1만개 제품·5만개 원료 정보를 제공와 함께 해외 제품 중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제품 정보와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각 원료 부작용 정보 등도 제공한다.
특히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문가 검증과 자문을 받아 전문성과 신뢰도를 확보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건강한알은 가족 건강을 걱정하는 주부, 해외 직구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스마트족, 제품 원료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체크슈머 등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어플”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업그레이드된 영양소 섭취 관리 기능을 통해 가족 구성원 모두의 체계적인 건강관리까지 가능해져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