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센터장 박진석)와 한국브이알에이알콘텐츠진흥협회(KOVACA·회장 윤상규)는 지난 15일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에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가상·증강현실 콘텐츠로 한방 의료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방 의료산업분야 가상·증강·혼합현실과 관련해 연구용역 진행, 기술 및 사업 자문 지원, 한방산업관련 콘텐츠 제작 등이다.
김성광 KOVACA 사무총장은 협약식에서 “한방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가상·증강현실 콘텐츠와 한방 의료산업 발전 모두에 이바지하자”고 밝혔다.
이어 박진석 한방산업지원센터장은 “한국 가상증강현실 발전에 힘써 이바지하고 계신 한국브이알에이알콘텐츠진흥협회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산업 발전은 물론 양 기관 모두 상생하자”고 밝혔다.
한국브이알에이알콘텐츠진흥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올해 3월 창립 후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도래할 XR(확장현실) 시대를 준비·견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