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o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대표이사 허찬영)와 사이넥스가(대표이사 김영) 연구 개발 협업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로 양사는 의료기기, 의약품을 비롯한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들의 임상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대해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H&Bio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는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허찬영 교수가 설립한 서울대 교내창업 벤처 회사로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용성형 의료기기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사이넥스는 보건의료 제품의 시장 진입을 돕는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의료기기, 의약품, 융복합의료제품 등 헬스케어 제품에 대해 사업화 전주기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상호 기술 및 인력 교류를 통한 사업화 지원, 임상시험 관련 자문, 교육∙세미나 등을 통해 임상시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의 시장진입을 촉진시키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H&Bio 허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헬스케어 의료기기 산업의 임상시험 진입은 물론 식약처 인허가, 제품화 등 의료기기 개발 전반에 걸쳐 시간과 비용 대비 개발의 성공률과 전문성을 높이는 수요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이넥스 김영 대표이사는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들의 임상시험 진행은 물론 이후 인허가를 비롯한 사업화 과정에 있어서도 제품별 맞춤 전략기획자문 컨설팅을 제공해 효율적인 시장진입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