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 이후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 대면회의 열어
|김 신임회장 "의료계 억압과 통곡의 고통 속 힘 보태달라"
원종혁 기자
기사입력: 2021-03-22 10:51:32
가
URL복사
강원도의사회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년만에 대면 정기총회를 열면서, 제39대 신임회장과 의장단, 중앙대의원을 새롭게 선출했다.
제71차 강원도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가 20일 춘천 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실시하며 대면회의로 개최했다. 지난 제70차 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서면결의를 실시해 본식이 개최되지 못했던 터라 의사회원들이 2년만에 한 자리에 모여 그 의미를 더했다.
우선 제70차 강원도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 의협 유공회원으로 ▲춘천시의사회 이정열 회장(춘천, 이정열내과의원 원장), 전 속초시의사회 이종광 회장(속초, 진영의원 원장)이, 제71차 의협유공회원으로 ▲원주시의사회 장지영 회장(원주, 창문외과의원 원장), 강원도의사회 민병억 총무이사(춘천, 한마음연합의원 원장)이 수상했다.
지난 72차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2020년도) 모범대의원상을 수상한 염동호 중앙대의원(원주, 연세민내과의원 원장)도 당시 코로나19로 인해 전달되지 못한 공로패와 상품을 전달했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이라는 국가방역 위기 상황에서 질병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한 강원대병원을 비롯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속초의료원, 강릉의료원, 원주의료원을 강원도의사회 유공회원(단체)로 선정해 공로패와 함께 상금 100만원을 시상했다.
이외에도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활동으로 강원도의사회 및 지역의료 환경발전에 기여한 ▲삼척시의사회 송윤상 회장(삼척, 예일내과재활의학과 원장), ▲태백시의사회 김영찬 회장(태백, 우리들통증의학과의원 원장), ▲영월군의사회 원성연 회장(영월, 주천제일내과의원 원장), ▲평창군의사회 이미덕 회장(평창, 진부연세내과의원 원장), ▲동해시의사회 이옥찬 회장(동해, 이옥찬내과의원 원장), ▲강원대병원 이승준 병원장, ▲원주의료원 권태형 원장을 유공회원(개인)으로 선정해 공로패와 상품을 수여했다.
오는 3월 31일로 임기가 만료되는 강석태 회장(춘천, 연세강이비인후과의원 원장)은 "어느 타시도보다도 지역적 갈등이나 파벌없이 단결된 모습에 감사하며 서로의 생각이 다름을 인정하고 치열한 논쟁은 하되 결정된 사항에 수긍하는 성숙한 의사회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39대 강원도의사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택우 신임회장(춘천, 온세의원 원장)은 "강원도의사회의 기치를 높이 세우고 억압과 통곡의 고통에서 구할 수 있도록 힘 더해달라"면서 "지역, 직역, 동문, 친분을 떠나 강원도의사회원의 아픔을 함께 하는 시간으로 함께 활기찬 의사회를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안건으로는 2019회계연도 서면결의 추인, 2020회계연도 결산 및 사업보고, 2021회계연도 예산(안) 및 사업계획, 의장 , 부의장, 감사, 중앙이사, 중앙대의원 선출건이 상정되어 원안대로 의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