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톤디킨슨코리아(BD코리아, 대표 렁칭림)가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 1천만원 상당의 당뇨 관리 물품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금 기부 활동에 이은 BD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인슐린 투여 환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인슐린 주사바늘인 BD Ultra-Fine PRO 펜니들 500박스와 알코올 스왑 100박스 등이 포함됐다.
이와 더불어 BD코리아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환자들이 인슐린 주사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을 때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카카오톡 채널 및 챗봇 서비스도 오픈했다.
국내에서 당뇨병은 높은 유병률을 기록하며 전체 당뇨 환자 수는 매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인슐린 치료를 새로 시작하거나 매일 치료를 지속해오고 있는 환자 입장에서 인슐린 주사바늘 및 주사기 사용법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채널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
BD코리아가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개설해 당뇨병 관리 및 올바른 인슐린 주사법 정보는 물론 누구나 쉽게 상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이유다.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인슐린 주사 및 펜니들 제품 정보, 올바른 인슐린 주사법, 당뇨병 소모성재료 요양급여 등 환자에게 꼭 필요한 주제의 정보를 제공한다. 공식 채널 오픈을 기념해 채널 구독자에게 기프티콘(선착순 50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
BD코리아 당뇨사업부 박세중 상무는 "당뇨 환자와 가족이 느낄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소통 채널을 통해 환자 중심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