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가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박찬규)과 '의료기기 혁신경영 MBA' 과정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치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의료기기혁신경영 MBA과정은 의료기기산업의 특성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특별 과정으로 혁신 의료기기 창업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아우르는 사업화 집중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디지털헬스 등 새로운 기술 기반의 기업 경영 전략 등 회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회원사 대상의 특별 장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회원사 종사자의 학비 부담을 줄인다는 방침. 이에 따라 협회 회원사 직원이 MBA 과정에 지원할 경우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찬규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장은 "국내 1호 의료기기산업 특성화 대학원에 걸맞는 최고의 커리큘럼으로 의료기기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비즈니스 리더 및 의료기기산업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유철욱 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협회 회원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빨라진 산업 변화 속도에 대처해 산업의 새로운 영역을 창조함으로써 우리 의료기기산업이 세계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MBA 입학전형은 5월 10일부터 18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http://www.uwayapply.com/)를 받는다. 학과 커리큘럼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MBA홈페이지(https://mba.dongguk.edu/)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