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사회(회장 노광을)가 오는 24일 남한산성 유원지 놀이마당에서 제4회 성남시민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001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시민과 함께, 의사와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남한산성 유원지 놀이마당에서 출발하여 약사사, 백련사 입구를 반환점으로 하는 건강걷기 행사와 댄스공연, 풍물패공연, 음악줄넘기 시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어우러져 한바탕 축제의 자리를 만들어 참여한 성남시민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성남시의사회에서 무료로 준비한 고지혈증 및 콜레스테롤 혈액검사와 성인용 자전거 30대, 종합건강검진권 6매 등의 경품도 제공되어 항상 시민들과 호흡을 같이 하려는 성남시의사회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성남시의사회에서 건강걷기대회 실무 총책임을 맡고 있는 송계승 부회장은 “해가 갈수록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는 건강걷기대회가 이제는 성남시민들이 많이 기다리는 행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축제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며 활짝 웃었다.
성남시의사회는 단순히 의사들만의 모임이 아니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랑의주치의운동 무료진료, 불우이웃돕기 행사 등 대시민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며 지역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단체로 각인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