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 www.bit.co.kr)는 보건복지부 산하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예방접종등록 및 전염병 예측관리정보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최근 밝혔다.
비트컴퓨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의 수주 규모는 총 23억9557만원이며, 사업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0개월로 내년 9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소아 예방접종 기록의 정보화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전국민 예방접종 정보를 구축함으로써 국민의 전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예방접종기록의 표준화, 예방접종 기록의 통합 데이터베이스 구축, 구축된 데이터베이스의 활용, 그리고 예방접종 정보 등을 제공하게 된다.
비트컴퓨터는 이를 위해 예방접종 기록의 표준화 체계 수립 및 개발, 보건소 정보시스템 등록 표준 모듈 개발, 의료기관용 등록 표준 모듈개발, 연간 1,900만건의 예방접종 기록자료 저장 관리, 자료분석, 예방접종 정보 제공을 위한 인터넷 시스템 등을 구축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접종 일정 및 누락, 추가 접종 등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학 아동을 위한 예방접종 증명서의 인터넷 발급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의료정보 전문회사인 비트컴퓨터는 그간 전국 전염병 정보망, 결핵정보 감시 시스템 구축, 사스 정보망 구축, 생물테러 감시 체계 구축 사업 등 다수의 공공보건 사업을 수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