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 MR 인증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현대인재개발원은 의사, 약사등 제약회사 PM이 꼭 갖추어야 할 실무 지식 습득에 대한 강좌를 개강한다.
3월 17일 개강하는 PM College는 국내 제약업계의 젊은 간부들을 다국적 기업에서의 실질 경험과 선진적 마케팅 기법을 교육시켜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시킴으로써 국내 제약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첫번째 목적이 있다는 것이 제약협회의 설명이다.
PM College는 현재까지 다국적 제약으로부터 시장을 방어하고 마케팅 효율을 높임으로써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해야겠다는 데 뜻을 같이 하는 국내 약업계 중진 간부 13명이 2003년에 개설하여 4기까지 총8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강의는 국내 제약 마케팅 전문가 교수진들로 구성되며, 9주간의 기간 동안 PM의 역량을 보다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Product Manager로서의 경력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과 현직에 있는 PM 중 체계적인 선진 제약마케팅의 이론과 실무를 배우고 경험하기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PM College 핵심역량 강좌의 내용은 △제약환경의 이해 △리서치 △ 마케팅 조사 △광고 △ 마케팅예측 △마케팅플랜 작성 및 계획 집행과 사후관리 등도 다루게 된다.
교육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현대인재개발원 강남교육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8시간씩 총72시간 진행되며,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3월 11일까지 PM College(02-562-0602, 0608)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