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료공학기업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김서곤,www.solco.co.kr)이 공기조화시설업체인㈜세원이엔지(대표:안정헌)와 플라즈마칩(Plasma Chip)공급계약과 공기청정기 수출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각종 병원균의 살균 처리는 물론 Nox, Sox 등 발암물질 제거와 다량의 음이온을 생성시키는 등 탁월한 성능으로 특허출원된 솔고바이오메디칼의 ‘플라즈마칩’은 2005년까지 세원이엔지에 의해 독점공급되며 1차로 홍콩의 아파트와 지하주차장 환기시설에 장착할 2,000개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세원이엔지는 솔고바이오메디칼의 ‘플라즈마칩’을 아파트, 지하 주차장 등 건물용 환기 팬(FAN) 및 냉난방 송풍기구에 장착하여 수출할 예정이며 ‘플라즈마칩’을 장착한 실내용 공기청정기 ‘풍경소리’와 개인 휴대용 공기청정기인 ‘미니온’의 홍콩, 마카오 수출도 대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세원이엔지측이 플라즈마칩의 성능 테스트를 통해 기술력과 시장성에 대한 확신을 보였다”며 “최근 외국에서 건물 및 주차장, 지하철 등의 환경기준이 강화되는 추세여서 플라즈마칩의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자동차 에어필터에 장착할 수 있는 플라즈마칩 개발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판단, 수출에 주력할 방침인 솔고바이오메디칼은 국내 최초로 출시한 ‘개인휴대용공기청정기인 ‘미니온’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적인 제품이라며 국내 권장소비자가는 9만원대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