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산병원(원장 박영철)이 최근 안산시 최초의 타블로이드판 의료기관 소식지인 '고대 안산병원 뉴스레터'를 창간했다.
31일 안산병원에 따르면 병원의 수준 높은 의료의 질과 앞서가는 고객감동 시스템, 그리고 최첨단 의료장비 , 병원동정 등을 소개할 '고대 안산병원 뉴스레터'는 격월간으로 총 1000부가 발행돼 독자, 협력병원, 관공서 등에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또한 400부 규모는 병원 내에 비치, 환자와 내원객, 그리고 교직원용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발행된 고대 안산병원 뉴스레터 창간호에서는 ▲특집_동북아 의료허브(의과학연구소), ▲전문센터 소개(수면호흡장애센터), ▲BEST HEALTH CARE(신생아중환아실), ▲협력병원탐방(두손병원)등이 게재됐다.
또한 ▲부서탐방(사회사업실) ▲병원동정 ▲QI연구 및 실천사례(고객응대표준화팀) 등의 내용을 다뤄 다채로운 병원정보을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영철 원장은 발간사를 통해 "안산병원은 경기 서부권 중심병원이자 서해안시대 대표 의료기관으로 성장해 홍보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병원단위의 종합 홍보매체가 없어 아쉬움이 많았으나 이번 창간호 발간을 시작으로 안산병원의 역량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