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의학전문병원의 기획단계부터 건립, 개원까지의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세미나가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산시 내 파크사이드재활의학병원에서 열린다.
파크사이드재활의학병원은 '재활의학전문병원 계획 및 건축사례'를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재활병원의 건립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상은 ▲재활의학관련 병원건립을 예정하고 있는 의사, 한의사 및 의료법인 ▲
의료기관에 근무하는 행정관리자 및 관련자 ▲의약, 의료기, IT, 병원건축 및 인테리어 등 의료관련 유관 업체 직원 ▲병원행정, 의료경영등 의료관련자 ▲현직 의료컨설턴트 및 의료부동산, 의료금융 컨설턴트 등이다.
이번 세미나는 실제 재활의학병원 개원 과정에 참여한 이들이 사례연구를 통해 체계적인 병원건립과정을 소개하는 것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의료업계 최초의 민간 재활의학전문병원에서 직접 주최하는 계획과 건립 단기과정으로 의료관련 전문가집단(설계, 건축, CM, 컨설팅)과 네트웍을 구축하는 커뮤니티 구축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좌는 사례중심으로 (주)본디건축사무소 서상문 소장이 '재활의학병원의 공간 계획'에 대해 타임건설 김원후 이사가 '재활의학병원의 시공사례'에 대해 각각 강좌를 펼친다.
이어 부산건축 조정표 팀장은 '감리 및 CM사례'를 기업은행 조은옥 지점장은 '병원건립 자금조달 및 사례'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