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이 최근 영국의 기술인증기관인 EAQA社로부터 OHSAS(Occupational Health and Safety Management System)18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OHSAS 18001은 국제 안전․보건보증 규격으로 기업활동 전반에 걸친 안전보건경영 체제를 심사․평가하여 작업의 위험성을 사전에 관리하는 안전보건경영인증제도.
회사측은 이번 인증이 제품생산과 관련된 모든 기업활동에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무결함·무재해·무공해 공장을 만들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들겠다는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참여의지가 만들어낸 결실이라고 자평했다.
또한 우수의약품지정업체인 KGMP업체로서 지난 6월 ISO14001인증에 이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획득으로 품질보증에 한층 신뢰를 가진 공장으로 거듭나게 됐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이진호 공장장은 “ISO 14001 인증에 이어 OHSAS 18001 인증을 통해 환경․안전․보건경영에 대한 전 직원의 의식이 고취되었고, 국제적인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환경안전보건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과 보완을 통하여 100% 약효와 품질이 보증된 의약품을 만들어 국민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