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코디스 사업부는 스텐트 시술 전에 사용하는 FIRE STAR™와 스텐트 시술 후 사용하는 DURA STAR™ 를 동시에 출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미국 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아 전세계 판매를 시작했으며, 10월 21~ 26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TCT (Transcatheter Cardiovascular Therapeutics) 국제학회 화상 시술에서도 수 차례 환자에게 사용되는 등 주목을 받았다.
FIRE STAR™는 타사 제품에 비해 프로파일이 현저하게 낮아 시술이 용이하고 성공률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고도로 협착 된 병변이나 분기점 병변을 치료할 때도 사용하기 하며 풍선을 확장할 때 정해진 내경의 크기만큼 확장되는 조절능력이 있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제품은 친수성 코팅으로 마감되어있고, 길이는 10~30mm,내경은 1.5~3.5mm 에 이르는 다양한 사이즈가 구비돼 있다.
함께 출시되는 DURA STAR™ 풍선 카테터는 스텐트를 혈관 벽에 밀착시킴으로써 불필요한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 사용하는 고기압 풍선 카테터이다.
제품은 짧고 부드러운 선단 팁으로 제작되어 스텐트 스트럿(Strut)이나 복잡한 병변에 풍선 카테터를 쉽게 통과시킬 수 있으며, 하이포튜브 샤프트 (Hypotube Shaft)로 제작됐다. 길이는 10~30mm, 내경은 2.25~4.0mm 에 이르는 다양한 사이즈가 구비되어 있다.
코디스의 임상연구 및 의무담당 이사 데이빗 칸자리 의학박사는 "FIRE STAR™ 와 DURA STAR™ 풍선 카테터의 출시는 심혈관 중재 시술자를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코디스의 약속에 따른 것"이라면서 "내년에 한국시장에 REGATTA™ 관상동맥 시술 와이어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