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대표 아멧 괵선)은 오는 21일부터 6일간 서울, 대구, 부산 등지에서 '제2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 (Pfizer R&D University)'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의약 R&D 교육프로그램으로, R&D 전문인력을 조기 양성하고 국내임상시험연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발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화이자의 R&D 유니버시티에서는 인도화이자제약 선임의학자문위원인 비라즈 라자드야크샤 박사(Dr. Viraj Rajadhyaksha)와 한국화이자제약의 임상팀 매니저가 신약개발 R&D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의약품 개발과정 및 임상연구, 한국에서의 임상시험 현황,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 기준(GCP: Good Clinical Practice) 배경과 원칙 등 의약 R&D 전반에 대한 내용을 비롯하여 임상시험전문요원(CRA: Clinical Research Associate), 임상연구코디네이터 (CRC: Clinical Research Coordinator) 같은 제약 R&D 분야 최신 직종 소개 시간이 마련되며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21일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25일 부산 인제의대, 26일 대구 영남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진행되며, 약학, 간호학, 생물과학 관련 전공자는 물론 임상시험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 (주)드림씨아이에스(www.dreamcis.com)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울지역이 19일, 부산과 대구가 20일 마감하며,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화이자제약 의학부 (KoreaRnD@pfizer.com)나 ㈜드림씨아이에스 (02-2010-4536, ju-young.lee@dreamcis.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