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홍보협회(회장 박덕영, 한길안과병원 기획홍보실장)는 27일 인천 라마다송도호텔 내 르느와르홀에서 ‘병원 홍보마케팅의 전략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2008년 하반기 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전국 200여개 병원에 550여명의 병원홍보마케팅분야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병원홍보협회는 회원들간의 다양한 직무 및 학술교류를 목표로 1996년부터 매년 상, 하반기 두 번의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외국인 환자 유치를 가능하도록 하는 의료법개정을 비롯해 각종 의료환경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보건의료정책의 방향과 병원홍보마케팅의 발전적인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해외환자유치를 위한 병원홍보마케팅 방향’이라는 주제로 이영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해외마케팅지원팀장의 강연과 함께 ▲승리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김시래 제일기획국장) ▲오보에 대한 대응 전략(구율화 언론중재위원회 변호사)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 및 사례 분석(김상훈 동아일보 헬스팀장) ▲병원 마케팅 전략과 사례(문승권 다산경영정보연구원장) 등 홍보담당자들이 궁금해하는 병원 홍보 및 마케팅 실무에 대한 강의도 실시된다.
또한 세미나 후 열리는 하반기 정기총회에서는 2008년 사업보고 및 회장 이?취임식에 이어 사보 및 웹진대상 시상식이 치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