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중국성공 진출 포럼(대표 박인출)이 국내 미용성형 관련 의료인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한국 미용성형 중국진출 세미나’를 오는 26일 역삼동 보건산업벤처협회 퓨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선 지난해 정식 중외합자 1호 병원으로 개원한 북경 SK 아이캉 병원 성형외과 정성일 원장 (탑 성형외과)의 ‘성형외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발표’와 박인출 대표(예치과,보건산업벤처협회)의 ‘중국 의료시장 진출 노하우 및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박인출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성공적인 중국진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중국진출에 관심을 두고 있는 국내 성형외과의 성공적인 중국 의료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이며 나아가 국내 미용성형 관련 의료인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중국진출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경기불황 여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용성형 관련 과들이 중국시장 진출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됐다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한편 ‘병의원 중국 성공진출 포럼’은 국내 병의원의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사)보건산업벤처협회. 메디파트너㈜, 신문 청년의사 등이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중소기업진흥청 등과 함께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마감예정이다. 문의처는 02)567-6533, cnil@korea.com (보건산업벤처협회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