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내 36.5 위밴드 수술센터가 오는 8일(토) 고도비만 수술에 대한 공개 강좌를 연다.
이번 공개 강좌는 '36.5 위밴드 수술센터' 소장을 맡고 있는 조민영 박사가 진행한다.
조 박사는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고도비만 수술센터에서 고도비만수술 분야의 세계 최고자인 닥터 라울 로젠탈로부터 사사 받고, 임상 교수를 지낸 바 있다.
강좌에서는 고도비만 수술 방법과 수술 효과, 회복기간 등 고도비만 수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물론, 고도비만 수술과 관련한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이 이어지며, 고도비만 수술을 받은 실제 사례자의 경험담을 들려주는 시간도 마련된다.
조 박사는 "고도비만은 신체 특히 복강 내 혈액 및 림프구의 흐름에 장애를 일으키며, 거대대식세포의 증식으로 비만세포 내에서 50여종의 염증물질이 과다 분비된다"면서 "이는 우리 몸에서 각종 염증반응을 일으키고 대사장애증후군을 유발하는 등 각종 합병증 발생을 동반하기 때문에 치료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도비만 수술은 전신 지방흡입과 달리 국소부위의 지방만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전신의 피하지방 및 내장지방이 동시에 감소하므로 고도비만환자를 위한 치료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며 "이번 강좌는 최근 고도비만 치료와 수술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증가함에 따라 고도비만 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이해를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