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정책
  • 제도・법률

심평원, 전문성·학술성 강화 공식 학술지 창간

박양명
발행날짜: 2021-06-02 09:38:45

연 2회 발행 예정…창간호에 논문 총 14편 실려

HIRA Research 창간호 표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공식 학술지 '히라 리서치(HIRA Research)'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HIRA Research는 지난해 8월 이진용 연구소장 취임 이후 추진된 것으로 기존에 발간되던 'HIRA 정책동향'을 확대 개편해 전문성과 학술성을 강화한 심평원의 공식 학술지다.

창간호에는 의료계, 학계, 보건의료 관련 단체 등에서 다양한 주제로 투고한 논문 총 14편이 실렸다. 학술지는 연 2회 발행될 예정으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 가능하다.

심평원은 추후 'HIRA Research'의 한국학술지인용색인(Korea Citation Index, KCI) 등재 추진을 통해 전문학술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선민 원장은 "HIRA Research를 통해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따른 학술적 요구를 포용하고, 열린 학술 교류체계를 만들 것"이라며 "보건의료의 다양한 연구와 정보를 국민과 교류하고 활성화하며, 건강보험 정책 수립을 도모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집위원장을 맡은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술적 논의를 거치는 과정에서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의 각 분야가 소통하며 정책을 수립해나갈 수 있는 학술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