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화순전남대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eSMART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eSMART는 이지케어텍의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지난 1월 전남대병원 본원에 오픈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본·분원 간의 통합 HIS 운영환경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이지케어텍은 이를 기반으로 빛고을 전남대병원과 전남대치과병원에도 연내 구축을 완료해 전남대병원 네트워크를 완성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4개 전남대병원 간의 유기적인 협력과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주력해 DB, 코드, 서식, 프로세스 등 모든 전남대병원의 DB와 인프라를 단일화해 병원 간의 정보 교류와 업무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또한 여기에 재해복구(DR)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도 제공하고자 주력했다.
단일화된 DB와 소스를 통해 진료연속성을 높이고 임상 연구활동에도 기여해 암 전문 특화 병원인 화순전남대병원의 위상을 크게 높이는 것이 최종 목표. 또한 진료연속성을 보장해 환자 안전을 강화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정밀 의료를 실현하는 기반을 만드는데 초점을 뒀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올해 초 전남대병원에 이어 화순전남대병원에서도 성공적으로 차세대 HIS를 오픈함으로써 상급종합병원 HIS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화순전남대병원이 화순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의 핵심기관이자 세계적인 암 전문 특화병원으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시스템 통합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