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이 휴대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웹을 오픈했다.
병원측에 따르면, 모바일 웹은 기존 PC용 홈페이지를 모바일 기기에 맞게 최적화시켰다.
모바일 웹에서는 시간, 장소의 구애 없이 맞춤형 건강정보, 비만도·혈당·혈압 등록 및 관리기능, 진료예약일 D-Day 기능, 베스트 닥터 100여 명의 블로그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웹 이용은 모바일 기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http://m.iseverance.com'으로 접속하거나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세브란스 모바일 웹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건강수첩
맞춤형 건강정보, 진료예약일 D-Day 기능, 비만도·혈당·혈압을 주기적으로 입력해 정상범위 여부와 최근의 변화 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
PC용 웹사이트를 스마트폰에 최적화해 작은 화면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됐고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 기종에 관계없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이 가능하다.(태블릿 PC는 갤럭시 탭은 모바일 웹으로, 아이패드는 PC 버전 웹으로 접속된다)
▲닥터블로그, SNS 연계
의료진이 직접 운영하는 100여 개의 블로그를 통해 생생한 건강정보와 최신 의학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웹툰과 갤러리
세브란스 126년의 역사를 소개하는 역사관과 역사만화, 세브란스 홍보동영상, 사진 갤러리가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