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의·치의학 교육입문검사가 오는 8월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 등 총 7개 지역에서 치러진다.
의·치의학 교육입문검사협의회는 15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의·치의학 교육입문검사 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입문검사는 오는 26일 서울 강남과 강북,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전주 등 7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수험생은 자신이 선택한 지역에서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의학입문검사의 경우 문항은 자연과학1 40문항과 자연과학2 문항 45문제 등 총 85개 문항을 210분 동안 풀게 된다.
자연과학 1영역은 일반 생물학을 기본으로 생명의 특성과 유기적 구성, 유전과 진화, 생식과 발생 등에 대한 내용이 출제된다.
자연과학 2 영역의 경우 화학과 물리학을 기반으로 원자구조와 주기적 성질, 핵화학, 재료화학 등과 함께 작용기 변환 및 유기반응, 원자물리학에 대한 문제가 나온다.
원서는 오는 6월 12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성적은 9월 25일 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응시수수료는 19만 5천원으로 원서접수시 인터넷 실시간 계좌이체로 납부가 가능하며 현금 납부는 불가능하다.
한편, 검사가 종료되면 협의회는 홈페이지에 문제와 답을 공개할 예정이며 답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한 뒤 정답을 최종적으로 확인해 공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