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이동호, KDDF)이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사업단은 이동호 단장이 15~16일 양일간 미국 뉴저지에서 열리는 2012 KASEK/KASBP 국제세미나에 참석해 KDDF의 미션과 비전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KASBP(Korean American Society in Biotech and Pharmaceuticals)는 미국 전역의 바이오기업 및 제약기업 종사 한인 과학인들이 참여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이 단장은 이번 방문에서 FDA 직원 및 한인과학자들과 최신지견을 나누며, 인적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어 보스턴에서 열리는 2012 BIO International Convention도 참관한다.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최대 규모의 국제 바이오 행사로, 올해는 한미 FTA 발효에 맞춰 바이오산업 분야의 대미 수출증대 및 시장진출 확대 가능성을 가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 단장은 Charles Wilson 박사(노바티스 생명의학연구소 부사장, 글로벌 전략적제휴사업부 책임자)와 Paul Bolno GSK 아시아사업개발단 부사장과의 연이은 미팅을 통해 전략적 제휴 및 협력증진 방안을 모색한다.
더불어 매사추세츠 연방 내 생명 과학을 홍보하기 위해 설립한 준공공기관인 Mass Life Sciencess Center(MLSC) 관계자와의 미팅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