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간 실시한 팀프로젝트 연구과제상은 1위 '초고령 사회에 따른 요양병원/실버타운 설립 및 차별화 방안', 2위 '효과적 의료 인력관리 및 확보 방안:연공서열 타파, 성과급, 승진, 인사관리 체계 등(의료, 비의료인력 포함)', 3위 '환자중심-병원 서비스 개선방안'이 각각 차지했다.
이 외에도 공동 경영병원에서 합리적인 수입 지분 분배와 의사 결정 구조, 건강수요 증가와 국민 생활 수준 향상에 대응한 병원 경영 전략 등을 주제로 연구, 조사, 토론을 거친 결과물이 만들어져 앞으로 의료계에 귀중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AHP 과정은 리더십, 경영전략, 재무관리, 마케팅 및 고객관리, 조직 및 운영관리, 의료정책과 글로벌트렌드, 의료법, 경영실습 강좌, 인문강좌 등 탄탄한 커리큘럼과 수강생이 직접 참여하는 팀프로젝트 연구 및 발표가 이뤄지고 있다.
이와 함께 결석·지각·조퇴까지 점검하는 철저한 학사관리를 하고 있어 의료계 뿐 만 아니라 의료산업분야 전반에서 수강을 신청하고 있는 추세다.
AHP는 12기 51인의 수료로 총 665인의 전국적이고 다양한 동문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됐으며, 수료 후에는 AHP 동문으로서 타 기수 동문들과의 모임 및 동문행사에 참석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AHP는 현 운영위원장인 이정렬(서울대병원 기획조정실장) 교수가 3년의 임기를 마무리함에 따라 박중신(서울대병원 교육연구부장) 운영위원을 신임 운영위원장으로 임명했다.
AHP 13기는 올해 25일부터 2012년 8월 3일까지 모집하고 강좌는 9월부터 시작한다. 13기 지원 문의 02-2072-0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