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원(원장 김민기)은 오는 6일 제2회 건강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서울시 각 구별 보건소에서 75세 이상의 어르신 2명을 추천받아 현재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체력을 측정하여 활기찬 실버문화 조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예선전에는 각 보건소의 추천어르신을 대상으로 기본검사, 심혈관정밀검사, 신경학검사, 근력검사, 골다공증 등 어르신의 기본적인 건강상태를 측정하여 순위를 매기게 된다.
또한 본선에서는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훌라후프 등 실버체력장 점수를 예선전 점수와 합산하여 올해의 건강어르신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김석연 진료부장(내과전문의)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건강한 추석을 어르신들에게 선사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면서 "어르신의 건강상태도 체크하고 강의와 공연도 보시면서 유쾌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기가수 김종환분(사랑을 위하여, 존재의 이유)의 축하공연과 민요공연, 웃음치료 강의, 장기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진행한다.
서울의료원은 올해 건강어르신으로 선발된 대상수상자에게 건강검진권 2매가 지급되는 것은 물론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추첨을 통한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