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휘도 의료용 LED칩을 적용한 LLLT(Low Level Laser Therapyㆍ저출력레이저치료) 장비로 국산 의료기기의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린 '메드믹스'가 이번에는 탈모광치료 전용 의료기기를 선보인다.
8일 메드믹스는 탈모치료 전문 광치료장비 '스마트룩스 GX Hair'를 이달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룩스 GX Hair는 스마트룩스 ▲프리미엄 ▲슬림 ▲미니 ▲듀얼에 이은 5번째 스마트룩스 시리즈.
이 제품은 현재까지 탈모치료의 가장 확실한 방법인 모발이식 후 이식부위에 생착율을 높이고, 모발 추출부위에 효과적인 사후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현재 병원에서 모발이식 수술 후 특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없는 상황에서 스마트룩스 Hair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탈모치료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룩스 GX Hair는 RED(635nm)와 FX(635nm+IR 830nm)의 조합으로 탈모광치료가 이뤄진다.
주로 모발이식이 이뤄지는 머리 윗부분에는 RED를 조사해 이식한 모낭의 생착율을 증가시킨다.
또 이식용 모발을 추출하는 머리 뒷부분에는 FX를 조사해 모발 추출 후 오는 통증과 부기를 감소시키고 모발과 두피를 더욱 건강하게 하는 것.
더불어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하고, 탈모억제 등의 효과도 있어 여타 탈모치료와 병행할 때 탁월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메드믹스 임수정 본부장은 "스마트룩스 GX Hair를 이용한 탈모광치료는 빛의 특정 파장이 특정 세포의 증식과 활성화에 효과적인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대부분의 탈모치료는 최소 6개월 이상 장기간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부작용과 통증이 없는 스마트룩스 GX Hair가 약물 사용이 조심스러운 여성을 포함한 환자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