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대표이사 차기철)가 휴대용 초음파 신장계 ‘인키즈’(Inkids)를 출시했다.
인키즈는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기존 신장계와 달리 한 손으로 가볍게 들고 간편하게 키를 측정할 수 있는 신개념 휴대용 신장계.
사용법은 삼각 막대기 형태 제품을 머리 위에 얹어 수평을 맞추고 버튼을 누르면 초음파로 단 1초 만에 신장을 측정할 수 있고, ±0.5cm 이내 오차 범위로 정밀함을 자랑한다.
50cm부터 2m까지의 신장 측정이 가능해 어린이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또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전용 앱 ‘인키즈’(InKids)를 활용해 측정 결과를 입력하면 소아·청소년의 신장변화와 성장 발달 정도를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가장 신경을 쓰는 집안 온도와 습도 체크 기능도 탑재해 건강한 실내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된다.
인키즈는 그린·블루·핑크 3가지 파스텔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오픈마켓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인바디 홈헬스사업부 이경희 팀장은 “국내 최초 휴대용 신장계 인키즈는 손쉽게 아이들의 발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자녀가 있는 가정은 물론 유치원 및 약국, 소아과병원, 방문학습지 업체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하기에 최적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