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는 KIMES 2015에서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솔루션과 다양한 형태로 상용화된 유헬스케어 솔루션을 출품한다.
특히 비트컴퓨터 부스는 의료기관 규모와 특성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한 눈에 체험할 수 있도록 꾸려졌다.
부스에서는 병원급 솔루션으로 통합의료정보시스템 ‘bitnixHIS’ 경영정보분석시스템 ‘bitnixEIS’ 모바일 EMR ‘InnoMotion’ 요양병원 패키지 EMR ‘bitnixSilver’ 적정청구유도솔루션 ‘Medigent-Pro’ 약품정보서비스 ‘DrugInfo-Plus’ 등을 만날 수 있다.
이중 요양병원 패키지 EMR ‘bitnixSilver’는 KIMES 2015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비트컴퓨터는 장기요양병원에 특화된 안정된 솔루션과 사용료 분할 납부 방식을 통해 EMR 도입과 예산 부담 사이에서 갈등하는 장기요양병원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의원을 겨냥한 모바일 EMR ‘InnoMotion’은 기존 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해 업그레이드한 하이브리드형 솔루션이다.
이밖에도 의원급 솔루션으로는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EMR 프로그램 ‘비트U차트’를 비롯해 의료영상관리시스템, 영상EMR시스템, 환자마케팅시스템, 보안솔루션 등 다양한 의료정보화시스템이 전시된다.
비트컴퓨터는 유헬스케어 분야에서도 한층 강화된 기능과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의료인 간 원격의료시스템, 해외·국내병원 간 원격협진 및 해외환자 사전사후관리를 위한 글로벌 원격의료시스템이 그것.
더불어 도서산간지역, 교정시설, 최전방부대 등 의료사각지대 원격의료시스템은 새로운 형태와 기능으로 재탄생했다.
이밖에 사물인터넷(IoT·IoE) 기술을 활용한 개인 웰니스 건강관리서비스와 원격건강 모니터링 시연과 함께 ▲비트케어 만성질환서비스 ▲비트케어 웰니스서비스 ▲비트케어 재활서비스 등 이용 대상에 따른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