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주상언)은 7일 영문 홈페이지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KDDF 소식지 영문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업단 영문 소식지는 홈페이지(eng.kddf.org/bbs/bbs.asp?CateId=114)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다양한 활동과 지원과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외 여러 기관 및 관계자들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통해 관심 있는 과제의 진행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필요시 해당 연구책임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과제에 대해 논의할 수도 있다.
사업단은 영문 소식지 서비스를 통해 기술이전과 같은 사업단의 주요 활동 및 과제 소개, 지원과제들의 논문, 특허 성과 등을 적극 알림으로써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주상언 단장은 "영문 소식지는 처음이지만 국문의 경우 2013년 2월부터 시작해 최근 38번째 소식지가 배포됐다"면서 "매월 사업단 및 지원과제의 소식을 알림으로서 사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해 온 소식지가 사업단 및 지원 과제와 관련하여 국외의 관련 전문가들의 수요에도 충분한 응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글로벌 신약개발에 필요한 사업추진 체계를 구축하고 현재까지 총 304건의 신약개발 연구 과제를 접수받아 87건의 과제를 선정,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