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이 전 세계 의료기기 이식 환자가 참여하는 마라톤 대회 ‘2016 글로벌 히어로즈’(Global Heroes)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 대회는 메드트로닉 재단(Medtronic Foundation)과 트윈 시티즈 인 모션(Twin Cities In Motion)이 2006년부터 매년 10월에 개최해 온 글로벌 마라톤 대회로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열린다.
의료기기 체내 이식 등을 통해 건강을 되찾은 환자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지며 풀코스(42.195km) 부문 혹은 10마일(약 16km) 부문 중 선택할 수 있다.
2006년부터 10년 동안 총 34개 국가에서 다양한 질환을 가진 234명의 참가자들이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 등 2개 도시에 걸쳐 호수 주변을 도는 아름다운 코스에서 열리는 마라톤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의료 기술을 통해 건강한 삶을 되찾은 이들로 혁신적인 의료 기술에 대한 접근성의 중요함을 보여 주는 산 증인들이다.
이들은 또한 보건의료계 발전 노력의 중심에 보다 많은 환자들을 참여시키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의료기기 제조사와 상관없이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병 ▲암 ▲만성통증 ▲척추 또는 신경질환 ▲비만 ▲소화기질환 ▲비뇨기질환 등의 치료를 위해 의료기기를 이식했거나 시술 받은 환자라면 대회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메드트로닉 재단 제이콥 게일 부사장은 “글로벌 히어로즈 마라톤의 결승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새로운 삶의 기회를 부여받은 이들”이라며 “메드트로닉은 이들에 대한 존경의 뜻을 표하며, 아울러 참가자들에게 비슷한 질병이나 환경에 처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6 글로벌 히어로즈(메드트로닉 트윈 시티 마라톤) 대회는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5월 6일까지 홈페이지(www.medtronic.com/globalheroes)에서 할 수 있다.
트윈 시티즈 인 모션 위원회는 신청자 가운데 총 25명의 참가자를 선정하며 이들은 의료진과 대회 참가 가능 여부에 대해 상담해야 한다.
선정된 참가자와 동반인은 대회 참가에 필요한 비용, 항공 및 숙박 서비스 일체를 지원 받으며 VIP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