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외모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바로 좋은 피부라고 할 수 있다. 피부는 사람을 대면할 때 가장 눈에 보이는 부위이고, 첫인상이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피부를 위해 값비싼 화장품을 바르고 관리를 받는 것이 보편화된 사회에서 사람들의 피부에 대한 관심은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제법 더운 요즘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때에는 햇빛이 강한 탓에 평소보다 땀과 피지의 배출이 많아진다. 그래서 모공이 늘어나고 여드름이 생기는 등 피부로 인한 고민이 깊어지는 계절이다. 특히 여드름은 초기에 노력을 기울여야 붉음증, 흉터까지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악화되기 전에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찾아 테라클리어, 엑셀브이, 레블라이트 토닝 등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피부 타입 및 상태에 따라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추어진 곳에서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술로 여드름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이 중 테라클리어는 피부에 손상을 주었던 기존 관리의 단점을 보완하여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모낭충과 피지를 배출해 염증을 아물게 하는 원리의 시술로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 증상까지 해결하고 있다.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중 색소 흉터는 붉은 자국이랑 색소 침착으로 나눌 수 있는데 붉은 자국, 여드름으로 인한 홍조는 엑셀브이 혈관 레이저로 완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미 피부톤이나 복합적인 병변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붉은 자국은 오래 방치할수록 색소 침착으로 넘어 갈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개선시키는 것이 좋다. 오래 방치된 색소 침착 부위는 레블라이트 레이저로 검은색 흉터를 완화시킬 수 있다.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 대부분이 울퉁불퉁한 여드름 흉터로 고민해봤을 것이다. 초기에 여드름을 잘못 관리해서 생기는 여드름 흉터는 기존의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는 개선이 어렵기 때문에,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는 진단에 따라 맞춤 치료가 필요하다.
매트릭셀 프락셀, 시크릿 등의 시술 장비를 활용해 여드름 흉터로 고르지 못한 피부를 매끈하게 개선시키고, 확장된 모공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개인마다 피부 타입은 다양하고 마찬가지로 병변이 발생한 부위 및 상태 등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으로 가능한 치료법을 찾아 꾸준히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잎새피부과의 윤희정 원장은 "여드름은 거뭇한 자국과 흉터들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개선하기 위해서는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