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쎄이(대표 장종욱)는 척추유합술에 사용하는 추간체유합보형재 7종(▲LP ▲EP ▲Medussa PL ▲Cage ▲Iliad ▲Zenius ▲OMEGA ▲Athena ACP)에 대한 멕시코 연방보건안전위원회(COFEPRIS)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으로 해당 제품들의 품질 신뢰도와 브랜드 가치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디쎄이에 따르면, Iliad·Zenius Spinal System은 자체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Linear slot과 Dovetail Joint System을 적용, 결합력을 강화해 Set screw 체결이 용이하다.
또 Medussa PL Cage는 3D 프린팅을 통해 다공성 구조를 구현, 뼈와 높은 골유합율을 보이는 강점을 갖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앞서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해 제품 안전성·유효성을 입증한 바 있다.
장종욱 대표는 “의료기기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매우 전문적이고 까다로워 인증 획득이 쉽지 않다”며 “이번 멕시코 인증 획득은 메디쎄이 제품들이 해외시장에서 최고 품질의 의료기기라는 신뢰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디쎄이는 이번 멕시코 인증 획득을 계기로 남미시장을 비롯한 여타 국가로 진출을 확대하는 한편 미주 전체시장에서 제품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