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주관하는 의원 EMR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고객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76.6점을 획득해 업계 1위를 달성했다.
의원 EMR 솔루션 제품 및 고객 체감 만족도 조사는 의원 EMR 사용자 대상으로 무작위 추출 방법을 통해 진행됐다.
설문 대상자는 제품과 A/S에 대해 체감하는 정도를 수치(1~5점·0~10점)로 답하고 이것을 100점 환산하는 방식으로 조사됐다.
설문 항목으로는 ▲제품 직관 편리성 ▲제품 고객 니즈 반영성 ▲제품 안정성 ▲A/S 통화 연결 ▲A/S 신속성 ▲A/S 친절성 ▲A/S 문제해결력 ▲전반적 만족도 ▲지속사용 및 추천의향 등으로 구성됐다.
유비케어는 EMR 서비스 경쟁력 수준을 평가해 제품별 서비스 및 품질 개선을 목적으로 이번 조사를 의뢰했으며 전국 의원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평가했다.
특히 의원 EMR 시장 전체 점유율의 46%를 차지하고 있는 유비케어는 이번 조사 활동을 통해 제품·서비스 측면에서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유비케어 의원사업 총괄 최준민 파트장은 “고객 체감 만족 1위 결과는 과정일 뿐이다. 오랜 기간 함께 해 온 고객들에게 좀 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A/S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인프라 개선과 제품 및 A/S 체계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비케어는 앞서 지난해 7월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