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전문그룹 지반토스(Sivantos) 핵심 브랜드 ‘지멘스보청기’가 지난 3일까지 총 3주간 비즈니스 파트너인 지멘스보청기 청각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청각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제1회 지반토스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지멘스보청기는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에 위치한 상상캔버스 강의실에서 지난달 20일부터 총 3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청각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초 과정 ▲심화 과정 ▲마스터 과정 총 3단계 과정으로 3주 동안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각 과정별 맞춤형 강의가 진행됐다.
기초과정은 현재 지멘스보청기 전문점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거나 비즈니스를 시작할 예정인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과정은 청각학 기초과정부터 보청기 조절(Fitting)에 이르기까지 청각 전문가로서의 기본적인 역량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또 심화과정은 고객들에게 보다 정확한 보청기 솔루션과 상담 서비스, 의료기기 유통 품질과 관리 기준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공 등 청각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마스터 과정은 비즈니스 실무와 청능 재활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기르기 위한 과정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지반토스 코리아 신동일 대표이사는 “보청기는 구매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착용 후 청각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와 재활이 필요한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착용 후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즈니스 파트너인 청각 전문가들의 전체적인 수준을 끌어올리고 청각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아카데미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