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KMDIA·회장 황휘)가 국내 의료기기제조기업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의료기기시장 진출을 위해 앞장선다.
KMDIA 산업발전위원회(위원장 김해동)는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글로벌 의료기기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이 오는 1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301)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바이오코리아(Bio Korea) 2017 개최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국산 의료기기의 해외시장 진출 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글로벌기업과 국내 제조기업과의 협력 및 성장전략을 공유하고 전략적인 시장진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글로벌기업과 국내 기업과의 상생 협력 필요성 및 사례 발표와 나아가 성공적인 협력사례 발굴을 위한 기업 간 1:1 비즈니스 파트너링 상담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포럼 발표 주제는 ▲글로벌기업과 국내 기업의 협력 및 성장 전략 ▲아시아에서의 의료기술 이노베이션: 도전과 교훈 ▲국내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 사례 공유 ▲글로벌 한국 지사와 국내 기업 간 협력 기회 ▲최신 기술 접목 의료기기 국제공동연구 성과 공유 등이다.
협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글로벌기업과 국내 기업 상호간 상생협력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