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선경, 이하: 오송재단)이 '2017년도 첨단의료복합단지 기반기술구축사업(구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개발지원 사업)'의 신규지원 대상분야를 공고하고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첨단의료복합단지 기반기술구축사업은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조성된 의료연구개발지원 인프라를 활용하여 의료연구개발기관의 의료제품 개발 및 고도화를 지원하는 것으로서 오송재단은 동물실험 분야와 바이오의약생산기술 개발지원 분야에 대한 사업을 뒷받침한다.
동물실험 분야는 오송재단 실험동물센터의 기술․장비 등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의료제품 연구개발에 필요한 동물실험을 지원하며 바이오의약생산기술 개발지원 분야는 오송재단 바이오의약생산센터의 생산시설을 활용한 의약품 안전성 시험, 시료생산지원 및 동물세포배양을 이용한 유전자재조합 단백질 의약품 제조공정 분석 등을 지원하게 되며 양 분야 공히 사업대상 기관 선정시 연구지원을 지원받게 된다.
선경 이사장은 "오송재단은 2013년부터 국내 의료연구개발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첨복단지 기반기술구축사업을 진행해 왔다"며 "연구 인프라 부족으로 의료제품 개발 및 고도화에 애로사항이 있는 의료연구개발기관이 사업에 많이 지원하여 첨단의료제품의 상용화와 성과물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9.22(금)부터 10.12(목)까지이며 「첨복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 2조 6항」에 부합하는 의료연구개발기관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