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EMR(전자차트) 의사랑에 ‘국가건강검진’ 기능을 무상 제공한다.
국가건강검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고혈압 당뇨 심뇌혈관질환 및 암 질환 건강위험요인 등을 조기발견하고 치료 관리해 국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건강검진 대상자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검진 기관 전국 어디서나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기관의 경우 올해 8월 기준 병의원 포함 총 2만1416곳이 등록돼 있다.
유비케어가 의사랑에 무상 탑재한 ‘국가건강검진’ 기능은 병의원 내에서 국가건강검진 환자의 ▲접수 ▲진료기록 작성 ▲보험청구 등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추가됐다.
덕분에 의사랑 고객들은 그동안 국가건강검진 환자관리를 위해 별도로 EMR을 추가 실행해 건강검진기록을 별도로 작성하고 고객 데이터를 이중 관리해야했던 불편한 없이 의사랑 한 번의 클릭만으로 효율적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는 ▲전문건강검진 프로그램 구매 비용 절감 ▲프로그램 사용의 기회비용(교육) 절감 ▲의사랑 내 등록된 환자 정보를 통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환자 진료기록과 국가건강검진 기록 통합 관리 및 연계 상담이 가능해졌다.
유비케어 의원사업부 최준민 이사는 “유비케어는 항상 의사랑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쉬지 않고 있다”며 “병의원의 필요한 사항을 적극 받아들여 의사랑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EMR을 제공하고 병의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유비케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의사랑 ‘국가건강검진’ 기능 관련 내용은 의사랑 사이트(http://www.ysarang.com)와 고객센터(02-2105-5001) 및 전국 19개 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